본문 바로가기

Else

Win+S 검색되는 프로그램 추가 [Windows > 시작메뉴 > 프로그램] 알아보기

결론부터 말하면 이 폴더에 바로가기 추가하면 된다.

%appdata%\Microsoft\Windows\Start Menu\Programs

요놈에 대해서 알아보겠다.


이 폴더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는데

더보기

전에 Win+S로 어떤 프로그램을 검색하다가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없다는 것을 알았다.

그리고 오늘 ordinius.tistory.com/534 이 블로그에서 시작프로그램 삭제하는방법을 찾아보다 '../프로그램'을 찾게 되었다.

그래서 킹리적 갓심으로 한번 의심하게 되었다. (뇌피셜)

이 글은 모두 뇌피셜입니다.

그래서 

생각해보았다.

여기에 바로가기를 추가하면 검색이 되는것이 아닐까?

그래서 추가해보았다.


보다시피 python파일이 있다.

 

우선 이를 검색해보면 아무런 결과가 뜨지 않는다.

 

이제 "%appdata%\Microsoft\Windows\Start Menu\Programs"에 Music.py의 바로가기를 추가한다.

 

그리고 다시 검색해보면

다음과 같이 아까추가한 Music.py - 바로가기가 검색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.


더보기

아니 그럼 카카오톡은 왜 검색되는거지?

검색되는 카카오톡
%appdata%\Microsoft\Windows\Start Menu\Programs에는 없는 카카오톡

 

'El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메모장  (0) 2023.01.27
샤오미 미밴드 자석 스트랩 사용법  (0) 2021.04.14
Win+R 프로그램 추가 [C:\Windows\System32] 알아보기  (1) 2021.02.20
Q & A  (1) 2020.06.30